법인이 자주 이용하는‘국세 관련 증명서 6종’ 정부24에서 편리하게 한번에 발급받으세요

2020년 12월 20일 by finance-info-news

    목차 (Content)
반응형

법인이 자주 이용하는‘국세 관련 증명서 6종’
정부24에서 편리하게 한번에 발급받으세요

- 행안부, “법인 제증명 일괄 신청 서비스” 제공 -

 행정안전부(장관 진영) 법인이 국세 관련 6종의 증명서를 정부24(www.gov.kr)에서  번에 신청하고 발급받을  있는 법인 제증명 일괄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하는 법인 제증명 일괄신청 서비스” 법인의 .국세 관련 민원사무를한곳에 모아서 보여주고 간단한 입력만으로 필요한 증명서  번에 신청하고 발급받을  있는 서비스이다. 

  신청이 가능한 6종의 증명서는 납세증명(국세완납증명), 납부내역증명(납세사실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사업자등록증명, 폐업사실증명, 휴업사실증명 등이다. 

 현재, 정부24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는 법인회원은  54 (2020 10 기준541,223)이며, 납세증명  6종의 국세 관련 증명서 이용 건수는 연간  150(2019 기준) 달한다. 

 지금까지는 국세 관련 증명서 발급을 신청하려면 각각의 서비스를 개별적으로 검색하여 찾아야 하고, 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용도  동일한 입력항목을 반복하여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행안부는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법인이 사업 입찰 계약, 대금 수령이나 대출 신청시에 관련 증명서를 보다 편리하게 발급받을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창섭 정부혁신조직실장은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에 대한 국민들의 목소리에  기울이고 적극 반영함으로써 서비스 품질 제고  이용 편의를 지속적으로 도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참고 1

 

 법인 제증명 일괄 신청 서비스 신청화면

 

 

 

 

 

 

 

 

 

 

 

 

 

 

출처 : 행안부 행정안전부 

반응형

댓글